안녕하세요.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고 있는 마네마네라고 합니다.
이전 글에서는 기본적인 세팅과 프로젝트 생성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번에는 예제 프로젝트 생성 및 예제 패키지 추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예제 프로젝트 생성을 먼저 하겠습니다.
프로젝트는 언리얼 엔진을 실행해 주시고 게임을 선택해주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책의 내용대로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삼인칭 선택 후 다음
그리고 중요한 부분인 C++ 로 생성해 주시고 예제 패키지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시작용 콘텐츠는 없음으로 바꿔주시고 프로젝트 생성을 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가 생성 중인 화면입니다.
다음으로는 예제 패키지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제 패키지는 에픽 런처를 실행하고 언리얼 엔진 탭으로 이동합니다.
마켓플레이스에서 infinity blade:grass lands 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infinity 를 검색하고 무료에 체크해 줘서 찾았습니다. 그리고 클릭하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시고 무료를 누르시면 다음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이전에 생성했던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프로젝트에 추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끝나고 다시 언리얼 에디터로 돌아와보면 해당 폴더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폴더의 InfinityBladeGrassLands/Maps/ElvenRuins 레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 사진은 실행하니 로당 중이라고 뜨길래 캡처해 보았습니다.
로딩이 끝나면 해당 레벨에 있는 에셋(물건 등) 셰이더 컴파일을 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컴파일 시간이 달라집니다.
셰이더 컴파일이 완료된 후 플레이를 눌러 실행한 화면입니다.
여기까지 예제 프로젝트 생성 및 예제 패키지 추가 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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