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리얼 엔진을 공부하고 있는 마네마네라고 합니다.
이전 글에서는 기본적인 세팅과 프로젝트 생성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번에는 예제 프로젝트 파일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제 프로젝트 파일은 출판사 홈페이지를 가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acornpub.co.kr/book/unreal-c
들어가시면 파일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시고 압축을 풀면 해당 폴더들이 있습니다. 사진을 잘보시고 경로를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예제 에셋 2개를 만들었던 프로젝트에 Content/Book/Static_Mesh 폴더로 복사해서 옮겨줍니다.
옮기면 언리얼 에디터안에서도 에셋들이 나타납니다.
에셋들이 보이면 파일 > 새 레벨 > Defualt 를 눌러 새로운 레벨을 생성해줍니다.
새 레벨을 생성하게 되면 바닥있는 레벨이 생성되게 됩니다.
해당 레벨에 예제 에셋을 드래그해서 옮겨줍니다. 일단 바닥과 맞닿게 해서 생성해 줍니다.
그러면 위치기 안 맞을 텐데 좌표를 보여주는 곳에서 화살표 모양을 눌러 위치를 초기화 시켜줍니다.
그럼 x, y, z가 0, 0, 0 으로 바뀐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탭에서 floor를 눌러 제거해줍니다.
제거하면 방금 생성한 SM_Square 만 남아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 왼쪽 상단에 라이팅을 다시 빌드해야 한다는 빨간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Light Source를 무버블로 바꿔주면 해결됩니다.
플레이를 누른 모습이다.
플레이가 정상적으로 되는 것을 확인한 후 해당 레벨을 저장해 주도록 합니다.
저장 방법은 현재 레벨 저장을 누르시고 Book/Maps 폴더 안에 저장해 주도록 합니다.
저장을 하면 폴더에 레벨이 저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한 레벨을 에디터를 실행할 때마다 바꿔주려면 귀찮기떄문에 실행 시 기본이 되는
레벨로 바꿔주도록 합니다.
여기까지 예제 프로젝트 파일을 추가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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