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게임플레이 이펙트가 적용될 때 즉각적인? 단발적인? 으로 적용되는 것에 대해 작성하겠습니다.
결과물로는 체력을 25만큼 더해준다.
인스턴트 게임플레이 효과란?
인스턴트 게임플레이 효과는 해당 효과가 적용되는 순간 바로 결과가 반영되는 효과를 말합니다. 이는 지속시간이 없으며, 효과가 발동되는 즉시 게임 월드에 영향을 미칩니다.
주요 사용 사례
- 데미지 적용: 적에게 즉시 일정량의 데미지를 적용합니다.
- 힐링: 플레이어나 NPC의 체력을 즉시 회복시킵니다.
- 스탯 조정: 대상의 속성이나 능력치를 즉각적으로 변경합니다.
구현 방법
GAS에서 인스턴트 게임플레이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UGameplayEffect
클래스를 상속받는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하고, 그 안에서 효과의 세부 사항(예: 데미지 양, 힐링 양, 스탯 변경량 등)을 설정합니다. 이후, 게임 로직에 따라 해당 효과를 대상에게 적용하면 됩니다.
GE_PotionHeal(Gaemplay Effect BP)
- Duration : Duration Policy 를 Instant 로 변경한다.
- Modifiers : 앞서 만든 AuraAttributeSet.Health 로 변경하고 Scalable Float, 25로 설정한다. 즉, Health 를 단발적으로 25 만큼 Add 한다는 말이다.
BP_HealthPotion
결과물
체력을 25 만큼 더한다.
728x90
반응형
'언리얼 엔진 > Gameplay Ability System - Udem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Gameplay Ability System(GAS)] - Gameplay Effect (Stacking) (0) | 2024.02.20 |
---|---|
[UE5/Gameplay Ability System(GAS)] - Gameplay Effect(Duration and Periodic) (0) | 2024.02.18 |
[UE5/Gameplay Ability System(GAS)] - Effect Actor 개선 (0) | 2024.02.16 |
[UE5/Gameplay Ability System(GAS)] - Attribute Change (0) | 2024.02.15 |
[UE5/Gameplay Ability System(GAS)] - WidgetController (0) | 2024.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