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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mane입니다.
언리얼엔진 5 C++ 온라인 서브시스템 스팀을 이용하기 위한 Setup
Online Subsystem Steam (OSS - Steam)이란?
- 온라인 서브시스템 Steam API 를 통해 언리얼 엔진 4 (UE4) 애플리케이션을 Valve 의 Steam 플랫폼 에 출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Steam 모듈의 주 목적은 Steam 사용자들에게 (매치메이킹이나 리더보드같은) 피처 세트가 포함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추가적으로, Steam 모듈은 Online Subsystem 으로 노출된 인터페이스를 다수 구현하여, Steamworks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에 제공된 것을 대부분 지원합니다.
1. 프로젝트 생성
- 기본적인 움직임을 할 수 있는 3인칭 템플릿(C++)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2. 프로젝트 생성 후 Edit -> Plugins -> Online Subsystem Steam 활성화
- 프로젝트가 생성 된 후 Edit -> Plugins 탭에 들어간다
- Online Subsystem Steam 검색 후 활성화 해준다. - 에디터 재시작 필요
3. ProjectName.Build.cs 수정
- 언리얼엔진 에디터를 종료한다.
- IDE가 열려있다면 Soucre\ProjectName\ProjectName.Build.cs 열어준다.
- IDE가 닫혀있다면 ProjectName.sln을 실행하고 Soucre\ProjectName\ProjectName.Build.cs 열어준다.
- Build.cs를 열고 "OnlineSubsystemSteam", "OnlineSubstem" 두 개를 추가해준다.
- 해당 사항을 적용하고 컴파일을 해준다.
4. Config\DefualtEngine.ini 수정
- 프로젝트폴더\Config\DefaultEngine.ini를 열어준다.
- 맨 밑에 해당 세팅을 추가한다.
- bInitServerOnClient는 세션을 사용할 것 이기 때문에 ;를 지워준다.
-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online-subsystem-steam-interface/
[/Script/Engine.GameEngine]
+NetDriverDefinitions=(DefName="GameNetDriver",DriverClassName="OnlineSubsystemSteam.SteamNetDriver",DriverClassNameFallback="OnlineSubsystemUtils.IpNetDriver")
[OnlineSubsystem]
DefaultPlatformService=Steam
[OnlineSubsystemSteam]
bEnabled=true
SteamDevAppId=480
; If using Sessions
bInitServerOnClient=true
[/Script/OnlineSubsystemSteam.SteamNetDriver]
NetConnectionClassName="OnlineSubsystemSteam.SteamNetConnection"
5. 프로젝트 리빌드
- 해당 폴더 삭제 후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 후 리빌드한다.
- Binaries
- Intermediate
- Saved
- 리빌드는 .sln 열고 Ctrl+Shift+B 눌러주시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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