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Gameplay Ability System - Udemy
[UE5/Gameplay Ability System(GAS)] - Gameplay Effect (Infinite - 01)
mane
2024. 2. 20. 00:35
728x90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게임 플레이 이펙트에서 무한으로 지속되는 효과에 대해 작성하겠습니다.
2편으로 나눠서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플레이 이펙트 - Infinite
게임플레이 이펙트의 "무한(Infinite)" 유형은 지속 시간이 설정되지 않은 상태로 효과가 영구적으로 적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이펙트는 수동으로 제거될 때까지 대상에게 지속적인 변경을 적용하며, 주로 지속적인 버프나 디버프와 같은 상태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GE_FireArea
불타는 영역을 만들어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설명 : 해당 이미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Durtation 지속시간은 무한입니다. 그리고 Period 주기는 1초마다 반복된다. Aura Attribute Set Health 체력을 Add 한다. 하지만 + 가 아니라 -5.0 을 더한다.
즉, 해당 불타는 영역에 들어가면 게임이 끝날 때까지 1초마다 체력을 - 5 씩 감소시킵니다.
결과물
여기서 문제점은 아직까진 체력 감소가 0에서 멈추지 않고 마이너스까지 계속 감소된다는 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