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Gameplay Ability System - Udemy

[UE5/Gameplay Ability System(GAS)] - Attribute Based Modifiers

mane 2024. 4. 25.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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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플레이 이펙트에서 Attribute Based Modifiers 를 사용해서 효과를 적용해보독 하겠습니다.


Attribute Based Modifiers

  • 'Attribute Based Modifiers'를 사용하여 게임 내에서 능력이나 스킬의 효과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힘, 민첩성, 지능 등의 속성을 기반으로 하여 데미지 출력, 치유율 또는 효과 지속 시간 등을 동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성장과 변화가 게임 내의 능력과 상호작용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함으로써, 보다 다이내믹하고 반응적인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ChatGPT)
  • 제가 이해한 바로는 Attribute Based Modifiers는 속성의 값을 이용해서 이펙트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결과물

BP TestActor, BP TestAttributeBased

  • BP TestActor 에 Box Collision 을 생성 후 월드에 배치하고 캐릭터와 오버랩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오버랩 이벤트는 BP TestAttributeBased(GameplayEffect)를 통해서 이펙트 효과가 전달됩니다.

Test Blueprint
BP TestActor
BP TestActor
BP GE_TestAttributeBased
GIF

위의 GIF에서는 VigorStrength의 값을 캐릭터의 체력 값에 더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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