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Gameplay Ability System - Udemy

Gameplay Ability System(GAS) - 프로젝트 세팅

mane 2024. 1. 31.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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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트는 언리얼 엔진 5.3.2를 활용한 Topdown RPG 게임 제작을 위한 프로젝트 세팅입니다. 

 

프로젝트 정보

언리얼엔진 버전 Unreal Enigne 5.3.2
게임 장르 Topdown RPG

 

에디터 세팅

소스코드 에디터 - Rider

. Rider는 언리얼 엔진과 높은 호환성을 보이며, 효율적인 코드 작성과 디버깅을 지원합니다.

라이브코딩 - 비활성화

언리얼 엔진의 라이브코딩 기능은 실시간으로 코드 변경 사항을 반영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초기 프로젝트 세팅 단계에서는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프로젝트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브코딩은 프로젝트가 보다 안정화된 후에 활성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C++ 클래스 추가 시 자동 컴파일 - 비활성화

새로운 C++ 클래스를 추가할 때 자동으로 컴파일하는 기능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컴파일 시간을 절약하고, 개발 과정에서 더 많은 제어권을 가질 수 있게 해줍니다.

https://github.com/tranek/GASDocumentation

 

GitHub - tranek/GASDocumentation: My understanding of Unreal Engine 5's GameplayAbilitySystem plugin with a simple multiplayer s

My understanding of Unreal Engine 5's GameplayAbilitySystem plugin with a simple multiplayer sample project. - GitHub - tranek/GASDocumentation: My understanding of Unreal Engine 5's Gamepl...

git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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