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언리얼엔진] Instigator

mane 2024. 2. 4. 2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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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언리얼 엔진에서 게임을 개발할 때, Instigator는 플레이어나 AI가 게임 내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행동의 원인을 추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글에서는 Instigator의 개념을 이해하고, 언리얼 엔진 C++ 프로젝트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nstigator란?

Instigator는 언리얼 엔진에서 어떤 액션(예: 데미지 입히기, 아이템 사용 등)의 '시작자'를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포인터입니다. 주로 AActor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가리키며, 이벤트나 행동의 원인이 되는 객체를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본 사용법

Instigator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Actor를 상속받는 어떤 클래스에서 특정 이벤트를 처리하는 예
void AMyActor::SomeFunction()
{
    // 이 액터를 Instigator로 설정
    this->Instigator = GetInstigator();

    // Instigator 사용 예
    if (Instigator)
    {
        // Instigator를 사용한 로직 처리
    }
}

실제 사용 예시

게임 내에서 데미지를 주는 시스템을 구현할 때 Instigator를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void AMyActor::ApplyDamage(AActor* DamagedActor, float DamageAmount)
{
    if (DamagedActor && Instigator)
    {
        // 데미지 적용 로직
        FDamageEvent DamageEvent;
        DamagedActor->TakeDamage(DamageAmount, DamageEvent, Instigator->GetController(), this);
    }
}

결론

언리얼 엔진에서 Instigator를 사용하면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벤트의 원인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 로직을 더욱 풍부하고 상호작용적으로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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