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언리얼엔진] EMouseLockMode

mane 2024. 2. 3. 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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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ouseLockMode는 Unreal Engine에서 마우스 커서의 동작 방식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열거형(enum)입니다. 이는 주로 게임 개발에서 플레이어의 마우스 입력을 관리하고 커서의 행동을 특정 방식으로 제한할 때 활용됩니다. Unreal Engine 5.x에서 EMouseLockMode는 개발자가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EMouseLockMode의 주요 값

-DoNotLock: 마우스 커서를 잠그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커서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게임 창 밖으로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LockOnCapture: 마우스 커서가 게임 창에 포커스되어 있을 때만 잠깁니다. 사용자가 다른 창으로 포커스를 이동시키면, 커서 잠금이 해제됩니다.
-LockAlways: 마우스 커서를 항상 게임 창 내부에 잠급니다. 커서는 게임 창 내에서만 움직일 수 있으며, 창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LockInFullscreen: 게임이 전체 화면 모드일 때 마우스 커서를 잠급니다. 이 모드는 특히 전체 화면을 사용하는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전체 화면 모드를 벗어나면 커서 잠금이 해제됩니다.

사용 예제

Unreal Engine에서는 EMouseLockMode를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마우스 커서 행동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PS(First-Person Shooter)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환경을 둘러보기 위해 마우스를 사용할 때 커서가 화면 중앙에 고정되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LockAlways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layerController* PlayerController = GetWorld()->GetFirstPlayerController();
if (PlayerController)
{
    PlayerController->SetMouseLockMode(EMouseLockMode::LockAlway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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